제주 바다목장에서 자란 대광어, 이마트에서 할인 판매!
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생활의지혜

제주 바다목장에서 자란 대광어, 이마트에서 할인 판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의 '행복한광어' 양식장

제주 바다목장 소개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에 위치한 '행복한광어' 양식장은 이마트 전용 광어양식장으로 지정된 특별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매년 대광어 양식에 아낌없는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300평 규모의 건물 안에는 1.5kg짜리 광어 약 10만 마리가 건강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이 양식장은 빛에 민감한 광어를 위해 어두운 환경을 유지하며, 약 3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광어의 밀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청정한 환경에서 자라는 대광어

행복한광어 양식장의 또 다른 특징은 깨끗한 제주 바닷물을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양식장에서 약 550m 떨어진 바다와 지하 70m 지점에서 끌어올린 맑은 용암 해수를 사용하여 광어는 연중 23℃의 안정된 수온에서 건강하게 자랍니다. 이처럼 깨끗하고 안정된 환경 덕분에 행복한광어의 광어들은 전국 양식장 상위 1%에 속할 정도로 건강하며, 폐사율도 낮습니다.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의 '행복한광어' 양식장 건물에 '이마트 지정 바다목장' 문패가 붙어있다.

고급 사료로 자란 광어

광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는 양질의 사료가 필수적입니다. 행복한광어 양식장은 신선한 고등어를 사료로 사용하며, 이는 사람이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신선한 사료입니다. 사료용 고등어 값이 kg당 800원에서 1300원으로 폭등했지만, 고품질의 사료를 먹어야 광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습니다. 오기수 행복한광어 대표이사는 "광어는 사료가 안 좋으면 질병에 걸리기 쉬워 신선한 사료를 먹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광어의 건강 관리

행복한광어 양식장에서는 광어의 건강을 위해 매달 1.5회 이상 어(魚)의사의 케어를 받습니다. 광어는 수온 변화에 매우 민감한 생물로, 수온 1℃가 변하면 인간 기준 10℃가 변한 것처럼 직격탄을 받습니다. 따라서 양식장은 광어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최적의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마트의 특별한 할인 행사

이마트는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제주 바다목장에서 자란 고품질 대광어를 할인 판매합니다. 1.7kg 이상의 광어만을 선별하여 광어회(대, 360g)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합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광어 물회(대)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양식업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윈윈 전략

대광어 양식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기 때문에, 양식업자들은 출하 가능한 크기 기준만 넘기면 광어를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비해 이마트는 제주도에 바다목장을 확보하여 최고급 시설에서 자란 대광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광어 양식장은 안정된 판로를 확보하여 대광어를 키울 수 있어 서로 윈윈 효과를 얻고 있습니다.

결론

제주 바다목장에서 자란 고품질 대광어는 청정한 환경과 고급 사료, 철저한 건강 관리 덕분에 최상의 품질을 자랑합니다. 이마트의 특별 할인 행사 기간 동안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이 특별한 대광어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대광어의 맛과 품질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