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0. 31.
1. "수요 예측 경쟁률 765.86대 1, 메가터치 공모가 초과"
2. "메가터치, 2차전지 및 반도체 장비 부품 개발생산 전문 기업"
3.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선도 반도체 제조사 고객사 확보"
메가터치, 코스닥 상장 준비 중! 공모청약 열풍 예고
한국의 2차전지와 반도체 검사 장비 부품 분야에서 주목받는 기업 메가터치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청약에 돌입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메가터치는 이번 공모청약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자금을 조달하고, 한국의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가터치는 공모청약 기간 동안 일반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총 공모주식수 520만주를 모집할 예정이며, 이는 100%의 신주 모집을 의미합니다. 예상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997억원으로 확정되어 있으며, 이 기업은 11월 9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입니다. 주관사는 NH투자증권으로, 공모청약에 관한 모든 절차를 진행하게 될 것입니다.
이에 앞서, 메가터치는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하였는데, 이 과정에서 수요예측 경쟁률은 765.86대 1에 이르며, 100%의 기관이 공모가 밴드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하여 많은 기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코오롱스포츠, 50년 헤리티지와 미래 50년 비전 발표
메가터치는 2010년 설립된 기업으로, 2차전지 및 반도체 검사용 장비 부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이들의 제품은 2차전지 제조 공정과 반도체 테스트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며, 국내 대기업과 글로벌 선도 반도체 제조사에 널리 공급되고 있습니다. 특히, 메가터치는 배터리 핀 부문에서 국내 대표 배터리 제조사의 충방전 테스트 핀 점유율이 100%를 기록하며, 반도체 핀 사업 부문에서도 강력한 고객사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지난 해, 메가터치의 매출액은 490억원이며, 영업이익은 81억원, 당기순이익은 66억원을 기록하며 고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메가터치는 자금을 확보하고 연구개발 및 생산능력 확대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깜짝실적으로 증시 흥분! 그런데, 내년은? 한국 경제 미래 전문가들의 예상
메가터치 대표인 윤재홍 대표는 "2차전지와 반도체 검사 공정 핵심 부품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도약하고, 기업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밝혔으며, 한국의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다짐을 전했습니다.
메가터치의 코스닥 상장을 향한 공모청약은 한국 기업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재평가하고, 투자자들에게 흥미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러한 도약을 위한 공모청약에 참여하며 메가터치의 미래 성장을 응원해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