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세계가 기다린 새로운 터보나이트 디자인 공개! 신형 파나메라에 먼저 적용 예정
본문 바로가기

포르쉐, 세계가 기다린 새로운 터보나이트 디자인 공개! 신형 파나메라에 먼저 적용 예정


2023. 11. 16.



1. 포르쉐, 터보 전용 앰블럼 '터보나이트'로 차별화의 새로운 장 열다


포르쉐가 자사의 터보 모델에 새로운 디자인 엠블럼 '터보나이트'를 선보여, 차량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한층 더 부각시키고 있다. 이번 앰블럼은 기존의 골드 컬러를 대체하는 우아한 메탈릭 그레이 톤을 특징으로 하며, 내외부 디자인에 적용돼 터보 모델을 더욱 독특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2. 새로운 터보나이트 디자인, 신형 파나메라 최초 공개 예정

이 터보나이트 디자인은 오는 24일 예정된 신형 파나메라의 월드프리미어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포르쉐는 이를 통해 차종 간의 차별화를 높이고, 터보 모델 전용 디자인의 독자성을 강조하고자 하고 있다. 이로써 터보 모델은 브랜드 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3. 터보나이트의 메탈릭 톤, 모든 시리즈에 순차 도입 예정

터보나이트의 메탈릭 톤은 단순히 엠블럼뿐 아니라 차량의 후면 레터링, 데이라이트 오프닝(DLO), 그리고 사이드 윈도우 테두리까지 확장돼 모델 시리즈 전반에 걸쳐 도입될 예정이다. 프런트 에이프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의 에어로 블레이드 등 디테일한 부분까지 터보나이트 컬러로 채워져, 차량의 전반적인 디자인에 일관성을 부여한다.

4. 터보 모델 전용 크레스트와 감각적인 내부 디자인

터보나이트의 메탈릭 톤은 내부로까지 확장돼 시트, 도어 패널 트림, 계기판 패널, 그리고 플로어 매트까지 모두에 적용된다. 터보나이트 컬러는 블랙 인테리어와의 조화를 이루면서 차량 내부에서도 특별한 감성을 전달한다.

5. 포르쉐 총괄, 터보 모델의 독특한 디자인 강조

포르쉐의 스타일 총괄 마이클 마우어는 "터보 모델은 브랜드의 최상위 모델로서 독자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이번 디자인을 통해 다른 파생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고자 한다"라며 터보 모델의 특별성을 강조하고, 앞으로 이 디자인을 다양한 시리즈에 적용해 특별하고 우아한 차량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6. 터보나이트, 포르쉐의 새로운 상징성으로 주목 받다

이와 같은 터보나이트 디자인은 포르쉐의 브랜드 상징성을 새롭게 정립하며, 터보 모델 시리즈를 통해 브랜드의 역동적이고 독특한 감성을 차에 녹여내고 있다. 앞으로 출시될 다양한 터보 모델에서 터보나이트의 새로운 메탈릭 톤이 차량 디자인을 더욱 빛내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