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 도심 속의 전투와 모험!
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 도심 속의 전투와 모험!


2023. 10. 9.

나이언틱의 AR 게임 '포켓몬 고'가 서울을 점령하다!


- "포켓몬 고 이용자들의 열정, 서울의 거리로 번진다."
-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 도심에서의 대모험!"
- "포켓몬 고 이벤트로 뭉친 도시, '시티 사파리, 서울'의 매력."

서울, 대한민국의 수도와 동시에 번화한 도시로서 다양한 활동과 엔터테인먼트가 가득한 곳입니다. 그런 서울에서 최근에 열린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 이벤트는 도심에서 새로운 모험과 열정을 경험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나이언틱이 개최한 AR(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의 현장 이벤트 중 하나로, 지난 7~8일 동안 서울 전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서울의 유명한 랜드마크와 명소를 주요 무대로 삼아, 포켓몬 고 이용자들과 동시에 이벤트에 참가한 내·외국인들의 열기는 도심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특히, 포켓몬 고 이용자와 함께 게임을 즐기지 않는 내·외국인들까지도 피카츄와 이브이 선바이저 모자를 쓰며 이벤트를 즐기는 모습은 포켓몬 고와 포켓몬 IP의 힘을 실감케 했습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나이언틱은 포켓몬 고의 핵심 목표인 '교류, 운동, 탐험' 세 가지 요소를 성공적으로 담아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서울에서는 이번 '시티 사파리' 이벤트가 처음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시티 사파리는 도시 전체를 대상으로 포켓몬 고를 즐기는 현장 이벤트로, 지역의 역사적인 랜드마크와 명소를 활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포켓몬 이브이를 파트너 포켓몬으로 삼아 도시를 관광하며 포켓몬 고를 즐기는 것이 중심이었으며, '사파리 모자를 쓴 이브이'를 얻는 퀘스트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사파리 모자를 쓴 이브이는 서울의 역사적인 장소를 기준으로 선정된 '이브이 포켓스톱'에서만 만날 수 있었으며, 하루에 최대 8개만 얻을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포켓몬 고 이용자들은 테마 지역인 인사동, 동대문, 남산을 방문하며 지역 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는 서울의 다양한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동대문에서부터 인사동까지 포켓몬 IP의 파워를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동대문에서는 운동과 탐험, 교류라는 포켓몬 고의 핵심 요소를 모두 누릴 수 있었고, 현대아울렛 동대문점 앞 광장은 포토존과 무료 인생네컷 촬영 장소로 변모하여 이용자들의 열기를 고조시켰습니다.

인사동은 피카츄와 이브이 등으로 유명한 포켓몬 IP의 파워를 실감할 수 있는 곳으로, 좁은 골목과 상점들이 포켓몬 고 이용자들과 내·외국인 관광객들로 북적였습니다. 포켓몬 고 이용자가 아니더라도 선바이저를 착용한 뒤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서울만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벤트였지만,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는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와 멕시코의 멕시코시티에서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벤트가 도심에서 펼쳐지면서 이용자들의 열기와 활동 면적이 확대되었지만, 국내 다른 중소 도시에서도 역사적인 랜드마크가 많이 존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국내 다른 도시에서의 시티 사파리 개최도 기대됩니다.

포켓몬 고 시티 사파리 서울은 도심에서의 대모험과 새로운 교류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도심 경험을 선사하며 포켓몬

 고의 매력을 더욱 확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포켓몬 고를 통해 도시를 모험하고,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